본문

뉴스 > 전국

시흥시-시흥시오이도문화복지센터, 치매 극복 도시 위해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4.04.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시흥시청사진/시흥시청

(시흥=국제뉴스) 최정범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8일 시흥시오이도문화복지센터를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신규 지정하고, 지역 내 치매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치매 극복 선도단체'는 구성원 전체가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며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통해 치매 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기관이다.

시는 지역주민들에게 치매 조기 검진을 독려하고, 치매 인식을 개선하는 홍보와 더불어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안내하는 등 다양한 치매 극복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시는 지역사회 내에 촘촘한 치매 안전망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시흥시에는 초ㆍ중ㆍ고등학교, 도서관, 복지관, 파출소, 노인복지 관련 기관 등 75곳의 다양한 기관이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돼 시흥시 치매 친화적 사회 문화 조성과 치매 안전망 구축에 동참하고 있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치매는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해야 하는 질환인 만큼, 다양한 치매 극복 선도단체를 발굴해 치매 안심 도시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7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