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JJ 취업 서포터즈(9기), 도내 우수 기업 모니터링단(3기) 발대식 개최

국제뉴스 | 2024.04.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 사진=전주대학교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진=전주대학교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주=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전주대학교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3일청년정책고용정책과 도내 우수기업 인지도 확산을 위한 JJ 취업 서포터즈(9기)와 도내 우수 기업 모니터링단(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각 대표자 선서를 포함하여 청년고용정책, 서포터즈 홍보 전략, 지역 내 우수 기업 현황, 채용박람회 일정 공유 순으로 이루어졌다.

도내 우수 기업 모니터링단(3기)은 기업탐방, 채용설명회 등 지역 내 우수기업과의 연계 강화를 통한 산학협력을 구축하고 도내 우수기업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수행하게 되며 2차 심사 과정을 통해 30명을 최종 선발하였다.

JJ 취업 서포터즈(9기)는 도내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청년 친화적인 정책과 지원사업 등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2차 심사 과정을 통해 총 52명을 선발하였고, 브이로그, 카드 뉴스, 현장 이벤트 등을 활용하여 9개월간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서포터즈에 참여하게 된 정세연(경영학과 3학년) 학생은"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청년 고용정책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프로그램 및 지역의 우수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신숙경 센터장은 "JJ 취업 서포터즈와 도내 우수 기업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 청년 주요 정책과 도내 우수 기업에 대한

정보와 이점을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전달하기 위해 목적의식과 책임감 있게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라며"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우리 지역 청년들의 진로·취업 역량 강화와 원활한 노동시장 이행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4학년도에 선정된 고용노동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이 재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어 많은 청년이 조기 진로 설정과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수행할 수 있도록 주도적 청년 고용서비스 전달 체계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20일 [토]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빽다방 노말한소프트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