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해경,봄철 선박 안전사고 예방 위한 연안선사 대표자 간담회 진행

국제뉴스 | 2024.04.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군산해경,봄철 선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연안선사 대표자 간 간담회 /사진=군산해경군산해경,봄철 선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연안선사 대표자 간 간담회 /사진=군산해경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해양경찰서는 3일연안해역 통항이 잦은 화물선사 대표,예부선 협회 등 총5개소 선사와 간담회를 열고 봄철 해양사고 예방 대책을 공유했다.

군산해경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주관으로 해양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농무기철을 맞아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인적과실에 의한 사고 감소 방안을 공유하고 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자리에서 해경과 각 선사 대표는▲최근 화물선 등 선박 사고 사례 분석▲연안 화물선 해양사고 예방 대책 강구▲졸음운항 근절 당부▲연안해역 운항 시 자동조타 자제 등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항 준수를 다짐했다.

해경 통계에 따르면 최근3년 화물선 충돌좌초 등 사고는 총133건이 발생했으며,이 중95%(127건)이 경계소홀 등 인적요인에 의한 운항 부주의로 집계됐으며,

세부내용으로는 졸음운항 취약 시간대인 야간과 새벽에 자동조타 상태로 운항하다 적절한 피항 조치를 취하지 않은 사고 사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경채 군산해경서장은"3~7월 사이는 짙은 안개로 인해 시야 확보가 어렵고 낚시어선,레저보트 등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선박 운항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졸음이 몰려오는 시간대에 운항할 시 선내 창문을 개방하여 환기를 시키고 연안해역 항해시 자동조타는 자제하줄 것"을 당부했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4일 [일]

[출석부]
빽다방 크리미슈+아메리카노(HOT)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빽다방 크리미슈+아메리카노(HOT) 빽다방 크리미슈+아메리카노(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