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정부시, 4월 법인지방소득세 집중신고...4월 30일까지 기간 운영

국제뉴스 | 2024.04.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의정부시 청사.의정부시 청사.

(의정부=국제뉴스)이운안기자=의정부시(시장김동근)가법인의2023년귀속소득에대한'법인지방소득세집중신고기간'을4월30일까지운영한다.

신고대상은지난해12월말결산법인이다.수익사업을영위하는비영리법인,소득금액이없거나결손금이있는법인도신고해야한다.

위택스를통해편리하게신고납부하거나우편또는시청세정과를직접방문해신고할수있다.기한은4월30일까지로연결납세방식을적용받는법인은5월31일까지신고납부하면된다.

법인은납부세액여부와상관없이'과세표준및세액신고서'를제출해야한다.특히법인세와달리사업장소재지의지방자치단체마다사업장별로안분해신고해야한다.안분하지않고단일사업장법인으로신고하면무신고가산세및납부지연가산세가부과되므로주의해야한다.

특히,올해부터지방세법개정으로법인지방소득세분할납부제도가도입됐다.이에시는납부할세액이100만원을초과하는경우1개월(중소기업2개월)이내에분할납부할수있도록해법인의부담이줄어들전망이다.

또한,건설제조수출중소기업등법인세납부기한직권연장대상으로선정된법인은납부기한을7월말까지연장한다.아울러직권대상이아니더라도사업에현저한손실이발생한법인등연장요건에해당할때별도신청을받아연장지원한다.

시관계자는"신고대상법인은신고불이행에따른가산세를부담하지않도록기한내신고납부해야한다"며,"납부기한을3개월연장받은경우에도신고는반드시4월30일까지완료해야한다"고당부했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4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