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동 부용초등학교, 고양이 동아리 활동 눈길

국제뉴스 | 2024.04.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영동교육지원청)(제공=영동교육지원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 부용초등학교(교장 김보현)에서 운영 중인 '고양이 동아리'가 학생들의 교우관계 개선과 심리 정서 안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감동적인 사건이 발생해 지역사회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이 동아리는 나인이의 심각한 구내염 문제에 직면했다. 나인이는 동아리의 사랑을 받고있는 고양이 중 하나로, 그의 건강 문제는 학생들에게 큰 우려를 안겼다. 이에, 학생들은 나인이를 위해 직접 발 벗고 나섰다.

학생들은 나인이의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에 옮겼다. 1년에 걸친 장기 프로젝트로 '텃밭 가꾸기'를 기획했으며 상추, 고추, 옥수수, 감자 등을 수확해수술비를 마련했다.

또한 지역의 최종주 동물병원은 부용초등학교 '고양이 동아리'의 취지와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헤아려 나인이의 구내염 치료비와 수술비를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했다.

이런학생들의 노력과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2일나인이는 입원 및 수술을 받았고, 현재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돌봄 하에 회복중에 있다. 학생들의 끈끈한 연대와 사랑이 나인이의 빠른 회복을 돕고 있다는 소식은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큰 감동을 주었다.

고양이 동아리를 지도한 이명근 교사는 "고양이 동아리의 나인이와 마돌이는 단순한 교내 마스코트를 넘어서,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가르침을 주는 존재가 되었다. 이들과의 교류는 학생들에게 동물에 대한 사랑뿐만 아니라 책임감을 가르치고, 나아가 모두가 한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서로를 지지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귀중한 배움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20일 [토]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빽다방 노말한소프트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