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축산분야 탄소중립 프로그램 시범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4.04.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공=충북도청)(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저탄소 영농활동 이행에 직불금을 지급하는 축산분야 탄소중립 프로그램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프로그램 시범사업은 축산법 제22조에 따른 축산업 허가를 받은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사업비를 전액 국비(100%)로 지원을 받는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축종은 한육우, 젖소, 돼지가 해당되며 한육우, 젖소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농장이 소재한 시군(읍면) 축산담당 부서에 신청할 수 있고 돼지는 하반기에 신청을 받는다.

사업배정량보다 초과해신청한 물량은 시도간 과부족 조정을 통해 재배정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은 저탄소 영농활동 이행에 따른 활동비(공익기능증진 직불금)를 지급 받는다.

저메탄 사료를 급여하는 조건으로 한육우는 마리당 연간 2만5000원, 젖소는 5만원을 지급하고, 돼지는 질소저감사료를 급여하는 조건으로 마리당 연간 5000원을 지급한다.

올해 탄소중립 프로그램 이행은 6월부터 10월까지 참여한 축종에 한해 활동비(공익기능증진 직불금)가 지급된다.

향후 농림축산식품부의 시범사업 성과평가(연간 탄소중립 기여도 평가 및 참여현황 분석)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이행 활동을 조정해나아갈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축산업 종사자들 모두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하여 지속가능한 미래 축산업 환경 조성에 힘을 쏟아야 한다며, 탄소중립 프로그램 시범사업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7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