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천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국제뉴스 | 2024.03.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4월30일까지 2023년 귀속 사업연도 법인소득에 관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운영한다

(사진=김진태 기자) 영천시청 전경(사진=김진태 기자) 영천시청 전경

대상은 지역에 사업장을 둔 12월 말 결산법인이며 둘 이상의 지자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에는 사업장별 안분율에 따라 신고·납부해야 한다.

또한 한 개의 지자체에만 신고·납부한 경우에는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신고·납부 시 유의해야 한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는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한 전자신고 및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자체에 우편·방문으로 가능하며, 납부방법은 위택스(PC) 및 스마트위택스(모바일)을 통한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 등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시는 건설, 제조, 수출 중소기업에 대해 별도 신청없이 납부기한을 3개월 직권 연장키로 했으며, 국세청에서 법인세를 직권으로 연장 받은 경우에도 지방소득세의 납부기한은 별도 신청없이 자동 연장되나, 신고는 4월30일까지 기한 내 반드시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오영호 세정과장은 "올해부터 납부할 세액이 1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법인지방소득세를 1개월(중소기업 2개월) 이내 분납할 수 있는 규정 신설로 지역 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납세 편의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20일 [토]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빽다방 노말한소프트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