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 남사 스마트팜... 본격 운영 돌입

국제뉴스 | 2024.03.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처인구 남사읍 원암리 지능형농장이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사진은 농장 내부 모습.(사진=용인시)처인구 남사읍 원암리 지능형농장이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사진은 농장 내부 모습.(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남사읍 원암리의 지능형농장(스마트팜)이 본격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농장은 2295m2 규모로 지난해 스마트팜 신·개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6억 7500만원을 투입해 기존 노후화된 시설을 철거하고 다겹보온커튼, 차광망 등의 시설·장비를 갖춘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 첨단 스마트팜으로 조성됐다.

스마트팜은 단순 장비 자동화를 넘어 외부기상관측센서와 환경제어시스템을 통해 온실 내부 환경을 조절해 농가의 편의성, 작물의 생산성, 작물 공급의 안정성을 높이는 농장을 말한다.

농장은 화훼재배농장으로 현재 아스파라거스, 칼라디움, 고사리류 등을 재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스마트팜이 농업 혁신 성장의 동력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팜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1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