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양주시, 다양한 인구정책 시행…모두가 행복한 도시 조성

국제뉴스 | 2024.03.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양주시 청사.양주시 청사.

(양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양주시(시장강수현)는인구구조변화에대응하고소외되는세대없이모든세대가함께행복한도시조성을위한다양한인구정책사업을시행한다고12일밝혔다.

현재양주시인구는2023년말기준268,026명으로최근5년간총인구수는택지및신도시개발에따라꾸준히증가추세이다.

양주시전체인구소멸위험지수는주의단계로평균수준을유지하고있으나서부권의경우위험단계에진입해인구유출을막기위한대응이필요하다.

이에시는동부권과읍면지역서부권의격차를해소하기위해인구이동을분석하고시특성을파악하는등지역여건을고려한인구정책세부추진계획을마련했다.

시는▲든든한출산·양육지원,함께돌보는사회조성▲일·가정함께하는사회,가족모두의행복증진▲인구변화에대한적응공백없는사회참여확대▲만족하고살기좋은도시,지속적정주여건개선을4대추진과제로정하고10개분야106개사업을추진한다.

먼저든든한출산·양육지원,함께돌보는사회조성사업에는▲출산축하금및첫만남이용권지원등임신·출산지원사업▲가정양육수당,아동수당,초등학생입학축하금지원등시민맞춤형보육·돌봄사업으로각가정의육아비용부담을해소하여출산장려분위기형성에힘쓴다.

일·가정함께하는사회,가족모두의행복증진사업에는▲다자녀가정지원▲청소년교통비,여성청소년생리용품지원및청년일자리사업등청소년·청년지원▲여성일ㆍ생활균형지원센터및야간연장형어린이집운영지원등일·가정양립지원사업으로직장인부모의가사부담을낮추고,청년층의정착을돕는다.

인구변화에대한적응,공백없는사회참여확대를위한사업에는▲인구정책인식개선▲1인가구지원▲노인일자리및사회활동등노인지원을추진하여지속가능한양질의일자리를창출하고,소외되는세대없는사회를구축하고자한다.

만족하고살기좋은도시,지속적정주여건개선사업에는▲공공형택시확대운영,서울양주고속도로건설등교통편의개선▲공공주택보조금지원,덕정도시재생뉴딜사업,서부권균형발전도시개발등생활인프라구축을추진해서부권지역경제를활성화하고이동편의를위한교통망확충에노력한다.

시관계자는"맞춤형인구정책사업추진으로인구소멸과유출을막고모든시민들이체감할수있는체계적이고실질적인정책추진을통해인구감소로인한위기대응을위해적극노력할것"이라고말했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6일 [화]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