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염생식물 갯보리에서 항산화·항염 효과 확인

국제뉴스 | 2024.03.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서천=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은 제주도를 비롯한 우리나라 해안가 및 인근 산지에서 자생하는 염생식물인'갯보리' 추출물에서 항산화·항염증에 우수한 효능이 있음을 확인하고 지난 11일특허 출원을 마쳤다.

갯보리(Elymus dahuricus)는 화본과(Poaceae), 갯보리속(Elymus)에 속하며, 높이는 50-100cm, 다발로 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7-8월에 개화하여 열매는 맺는 여러해살이 풀이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소재개발연구실 연구팀은 갯보리 추출물에서 항산화와 관련된 폴리페놀 함량, 라디칼 소거 활성 및 세포 내에서 산소를 포함한 반응성이 높은 분자로 체내 세포를 손상시켜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종(Reactive oxygen species, ROS)제거를 통하여 항산화 효능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세포독성이 없는 것을 확인한 농도 범위에서 염증과 관련된 주요 인자의 생성 억제 및 발현량 분석을 통하여 항염증 효능도 확인하였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이번 연구와 같이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염생식물을 활용하여 바이오 소재를 개발하고, 해양생명자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하여 해양바이오산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7일 [수]

[출석부]
모바일 금액권 (이마트) 10,000원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모바일 금액권 (이마트) 10,000원 모바일 금액권 (이마트)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