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주대,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 2년 연속 선정

국제뉴스 | 2024.03.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 사진=전주대 제공/ 사진=전주대 제공

(전주=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운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외 온라인 커머스 입점, 상세 페이지 제작 등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주대는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온라인 시장 맞춤형 아이템 검증, 국내외 이커머스 입점, 라이브커머스 교육 등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취약계층의 디지털 전환(DT)을 지원하기 위해 1:1 맞춤형 코칭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실습 관련 비용으로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1인당 50만 원 지원하고, 선배 소상공인의 성공스토리 및 노하우를 담은 특강도 실시한다.

교육생 모집은 4월 한 달간 총 100명을 모집한다. 교육 접수는 온라인(구글 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총괄 프로젝트매니저(PM) 경영학과 이상우 교수는 "2년 연속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선정이 되어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다년간 다양한 분야의 창업 지원사업을 운영한 노하우 및 기반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배출하도록 노력하는 등 글로컬 대학으로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20일 [토]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빽다방 노말한소프트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