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남시,줄기세포치료제 선도기업 메디포스트와 업무협약 체결

우리뉴스 | 2024.02.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성남시,줄기세포치료제 선도기업 메디포스트와 업무협약 체결성남시는 줄기세포치료제 선도기업 메디포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성남시)

(성남=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국내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기업인 메디포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성남시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시는 지난 23일 성남시청 상황실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오원일 메디포스트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첨단바이오산업 활성화 및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서 성남시와 메디포스트는 바이오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첨단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 및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과 첨단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대외교류 및 협력을 위해 함께 뜻을 모으기로 했다.

신 시장은"이번 성남시와 메디포스트의 협약이 성남시는 물론,나아가 대한민국 첨단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성남시도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원일 메디포스트 대표는"앞으로 성남시가 첨단바이오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육성하는데 중추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동참의 뜻을 밝혔다.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인 메디포스트는 세계 최초로 동종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에 성공한 국내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선도기업이다.

이번 메디포스트와의 협약으로 성남시가 추진 중인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성남시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정자동 주택전시관 부지에 약9만9000㎡규모의 바이오헬스 첨단 클러스터를 조성 중이다.

시는 오는29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공식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6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3일 [토]

[출석부]
빽다방 크리미슈+아메리카노(HOT)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빽다방 크리미슈+아메리카노(HOT) 빽다방 크리미슈+아메리카노(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