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내달 문 연다

국제뉴스 | 2024.02.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익산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내달 문 연다익산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내달 문 연다(사진:익산시 제공)

(익산=국제뉴스) 송영심 기자 = 익산시가 주민 건강을 책임질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개관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송학동 푸른솔커뮤니티센터에 다음달 문을 열고 맞춤형 건강프로그램과 어린이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센터는 사업비 4억 1,700만 원을 투입해 송학동 푸른솔커뮤니티센터 건물 3·4층에 총면적 730㎡ 규모로 조성됐다. 지난 2022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를 지원받았다.

3층에는 건강키움실, 체력측정실, 주민참여 동아리방, 신체활동 프로그램실 등을 마련하고 4층에는 어린이건강체험관을 조성했다. 최신식 운동장비 19종 75점과 체력측정장비 8종을 갖춰 체계적인 건강관리기관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주민 의견을 반영해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미취학 아동(어린이건강체험관) △성인(심뇌혈관·비만 관리) △노인(치매 예방 관리)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주민주도형 건강 동아리와 만성·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등 8개 기본 사업이 함께 추진된다.

특히,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전북 최초로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금연·절주, 구강보건, 손씻기, 식품·영양, 신체활동, 생명탄생 등 6개 테마존으로 구성해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을 돕는다. 또한 증강현실로 만나는 실내운동 플랫폼 '디딤' 등 어린이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갖췄다.

센터는 다음달 18일부터 2주 동안 시범운영 기간을 가진다. 운영 방법 등을 최종 점검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관련 기관의 의견을 수렴 후 4월에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

시범운영 기간 중 이용을 희망하는 주민은 다음달 4일부터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어린이 건강체험관 이용 대상은 4~9세 아동으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이용자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25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