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가평군, 월남 참전 기념탑 준공 예정

국제뉴스 | 2024.02.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가평군, 월남 참전 기념탑 준공 예정
자료제공 = 가평군청 월남 참전 기념탑 조감도

(가평=국제뉴스) 이재호 기자 = 가평군은 7일,월남전 참전용사의 명예와 희생정신을 기리고 유공자 및 유족에 대한 예우와 공헌의 장을 마련하고자 '월남 참전 기념탑'을 제작 설치키로 했다.


지난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국가 보훈부 주관 '유엔군 참전의 날 정전 70주년 기념'대통령 표창 기관으로 선정되어 올해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보훈 선양사업의 일환으로추진하게 된 것이다.


현재 관내에는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등 한국전쟁 당시 가평 전투 참전비 등 약 20개의 전적비가 설치되어 있으나, 월남 참전 기념시설이 없었다.


이에 군은 월남 참전자회, 고엽제전우회 등 군 보훈단체의 숭고한 보훈 정신을 기리기 위해, 사업비 5억여 원을 들여 가평읍 상색리 산52-2번지 일원 1,190㎡ 면적에 월남 참전 기념탑을 건립하기로 하고 다음 달 공사에 착공해 3개월 안에 완공할 예정이다.


본 기념탑은 석재로서 6.09m의 주탑과 양옆에는 6.8m로 된 통석 가공의 두 기둥이 하늘로 기상하는 형상으로 참전용사의 희생으로 대한민국의 도약을 이끌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념탑에는 월남 참전용사 459명의 이름을 새기고, 마을 주변의 특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건립해 지역주민 상생과 공유의 공간을 마련하여 후손들에게는 올바른 역사인식을 일깨우는 교훈의 장소가 될 것이다.


이와 함께 월남 참전지역, 월남 참전 설명문 및 이미지 등이 담긴 명비 함께 주차장도 마련해 방문자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가평군은 사업추진을 위해 월남 참전 기념탑 건립 관계자 회의, 우수시설 벤치마킹, 디자인 및 실시 설계 용역, 공유재산(용도변경) 심의회 의결, 보훈 단체장 및 지역 주민 의견수렴 등 행정절차를 이행해 왔다.


군 관계자는 "마을 발전에 저해되는 시설물 설치 반대가 현실인 가운데 월남 참전 기념탑 부지 선정은 상색리 마을주민들이 오늘의 우리가 있게 한 보훈 가족의 희생을 기리고 뜻을 함께하고자 먼저 제안해 이뤄지게 됐다" 며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6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포스틱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