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종시, 핵심 중소기업 방문 격려 및 협력 논의

국제뉴스 | 2024.0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세종시, 핵심 중소기업 방문 격려 및 협력 논의
이승원 경제부시장. 사진/세종시청

(세종=국제뉴스) 정지욱 기자 = 이승원 세종특별자치시 경제부시장이 1일 지역 핵심 중소기업을 찾아 시설 현황과 바이오 제약 산업 및 기업 동향을 듣고 세종시와의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경제부시장은 1일 세종시 전동 노장농공단지에 위치한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전의산업단지에 위치한 한국바이오켐제약㈜ 등 2곳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 대상기업인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987년 12월 설립된 관내 대표 중견기업으로 개량신약, 완제 의약품을 주력 생산하며 전체 매출액 중 개량신약 비중이 50%가 넘는 연구개발 중심 혁신형 제약사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은 2009년 11월 설립 이후 탄탄한 제조 기술과 협업역량을 바탕으로 올해 1월 11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초광역권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시는 지역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하는 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집중 지원·육성해 지역산업과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글로벌 증시불안, 고금리 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세종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 목소리를 듣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ws@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6일 [월]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