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양군, 녹색으로 물든다

국제뉴스 | 2024.01.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영양군, 녹색으로 물든다
[사진제공=영양군]

(영양=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영양군 현리 빙상장은 지난 1월 5일부터 28일까지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이제 꽁꽁 얼었던 반변천이 녹기 시작하고 겨우내 숨어있던 생명이 싹트기 시작하면서 영양은 녹색으로 물든다.


3월이 되면 향긋하고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어수리 나물이 가장 먼저 찾아오고 4월에는 섬유질인칼슘철분비타민(B1B2C)과 사포닌이 풍부해 당뇨병신장병위장병에 좋은 두릅을 만날 수 있다.


봄이 절정에 이르는 5월이 되면 일월산 청정 지역에서 자란 산나물들이 쏟아진다.

영양군, 녹색으로 물든다
[사진제공=영양군]

봄향기를 가득 머금은 곰취취나물참나물산마늘고사리 등 이 산나물들을 만날 수 있는 '영양 산나물축제'가 5월에 개최된다.


2005년부터 시작된 경북을 대표하는 축제인 영양 산나물축제는 23년도에 먹거리 장터를 확대하고 '조지훈예술제' 및 '반려동물 문화축제'와 연계해 전년 대비 20% 증가한 12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산나물 장터와 고기굼터에서 약 5억 1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매년 신선한 산나물을 구매할 수 있는 산나물 장터, 자연에서 직접 산나물을 채취할 수 있는 체험행사와 축하무대 등 각종 부대행사는 건강을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재미까지 제공해 왔다.


특히 올해는 '착한가격 산나물&고기굼터' 도입, 주차장 확대, 안전통로 확보 등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민관 협력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꽁꽁 겨울축제를 보내는 허전함, 산나물 축제를 기다리는 설렘으로 채울 수 있기를 바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6일 [월]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