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경찰청, 안전하고 평온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에 총력

국제뉴스 | 2024.01.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제주경찰청, 안전하고 평온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에 총력
제주경찰청은안전하고 평온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내달1일부터 12일까지2024년 설 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추진한다.[사진=제주경찰청 전경]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경찰청(청장 이충호) 에서는 안전하고 평온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내달1일부터 12일까지2024년 설 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추진한다.


내달 1일부터 8일까지는 사전 준비기간으로치안 관련 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요 취약시설을 중심으로 범죄예방진단을 실시하고, 가정폭력·아동학대·스토킹 등 관계성 범죄 재발 방지를 위한 일제 모니터링을 추진한다.


본격적인 설 연휴기간인 2월9일부터 12일까지는△제주경찰 전 기능 협업을 통한 총력 대응, △지역 공동체 치안, △교통안전 확보 및 교통 불편 최소화, △대테러 안전활동 강화 등을 중점 추진한다.


강력범죄 등 주요 범죄 대비 112상황실을 중심으로 즉응태세를 확립하고, 가정폭력·아동학대 등 사회적약자 사건에 대한 초동조치는 물론 사후 관리 강화, 절도·생활주변 폭력 등 서민생활 침해형 범죄와 외국인 범죄·흉기이용 범죄에 대한 엄정 대응한다.


공동체 치안을 위해 자율방범대·생활안전협의회 등 경찰 협력단체 합동순찰, 道 안전정책과(CCTV관제센터) 협업을 통한 CCTV 집중 모니터링 전개한다.


또 이동량 증가에 따른교통혼잡 방지를 위해 명절 전후 단계별 교통 관리를 통한 교통 불편 최소화한다.


대터러 안전과 관련경찰특공대 제주공항 전진배치 등 주요 테러취약시설 대상 순찰을 강화하고 공항·버스터미널 등 주요 교통시설에 대한 대테러 안전활동 강화할 방침이다.


제주경찰청에서는 설 명절 종합치안활동에 全 제주경찰의 역량을 집중 도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6일 [월]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