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하반기 특별교부세 30억원 확보

국제뉴스 | 2023.12.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괴산군, 하반기 특별교부세 30억원 확보
괴산군 청사 전경.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023년도 하반기 특별교부세로 3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별교부세는 행정안전부에서 지역현안 사업, 재난·안전 사업에 교부하는 것으로, 괴산군은 하반기 특별교부세로 지역현안 2건과 재난·안전 사업 2건에 각각 17억 원, 13억 원을 확보했다.


지역현안 사업으로는 괴산 보훈테마공원 조성 사업 8억 원, 소수 다목적체육관 건립 9억 원, 재난·안전 사업으로는 괴산 정용교 보수보강 10억 원, 문광 문법교 내진보강 3억 원이다.


괴산군은 그동안 송인헌 군수를 필두로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공조 체계를 구축했으며, 송인헌 군수와 관계 공무원이 행정안전부에 사업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 적극 설명하는 등 교부세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했다.


송인헌 군수는 "지방교부세 감소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지역현안 사업과 군민 안전을 위한 재난·안전 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중앙부처와 적극 소통하며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 군민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사업을 지속 추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