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군 읍면 지사협, 성과공유대회 개최

국제뉴스 | 2023.12.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진천군 읍면 지사협, 성과공유대회 개최
(제공=진천군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민관협력 활성화 유공자를 포함한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진천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규모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주도해 수립한 마을 복지계획의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주민투표를 통해 각 읍면마다 선정한 복지사업인 반찬 꾸러미 전달, 이미용 서비스, 주거 환경 정리 등을 발표하고 사업 활성화 방안에 주제로 토론했다.


또한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나눔 문화에 이바지한 사람에 대한 유공자 표창 수상도 진행했다.


아울러 4월부터 마을 복지계획의 컨설팅을 진행했던 휴먼웰듀 컨설팅 김헌 대표를 초청해 마을 복지계획 최종 상담, 해결책 제시를 하는 시간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협력의 핵심 관계망 조직으로서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의 발굴과 지역 복지증진을 위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9월 제1기를 시작으로 2022년 10월 제4기가 위촉돼 현재 144명의 위원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