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 서원고등학교, 교육 3주체 소통 대토론회 가져

국제뉴스 | 2023.12.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청주 서원고등학교, 교육 3주체 소통 대토론회 가져
(제공=충북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서원고등학교(교장 신우성)는 7일 서원꿈마루 도서관에서 교육 3주체 소통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학교 교육공동체인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학교 운영 현안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사전에 실시한 2023학년도 학교 자체 평가 설문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학교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설문조사 문항은 ▲소통문화 ▲수업개선 ▲프로그램운영 ▲학생자치 ▲생활 규칙 ▲입시지도 ▲기초학력 향상 ▲학교 생활 만족도 등에 대해 조사했으며, ▲소통문화 ▲수업 개선 ▲생활규칙과 관련된 모든 문항에서 75% 이상의 매우 긍정적인 데이터 값을 보여줬다.


또한, 수업 개선을 위한 학생과 교사의 소통과 협력,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의지와 참여가 잘 이뤄지고 있다고 인식했다.


이어, 학급별로 실시한 학교 교육정책 체인지 메이커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에서는 ▲교과 진로 선택 문제 ▲여유 시간 프로그램 보완 및 확대 ▲교복규제 개선 또는 완화 ▲학사일정에 학생의견 반영 등의 학교 현안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으며 결과는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해 학교교육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신우성 서원고등학교장은 "이번 토론회가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