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날씨] 경남권, 건조주의보 발효 중→강풍까지 동반산불주의보

국제뉴스 | 2023.12.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날씨] 경남권, 건조주의보 발효 중→강풍까지 동반산불주의보

(창원/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기상청은 "부산시, 울산시, 경상남도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라며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권"이라고 전했다.


특히, 부산시, 울산시, 경상남도 지역은 건조특보가 발효중인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와 함께, 눈 또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특히, 내린 눈이 쌓이거나, 눈 또는 비가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3일)부터 기온이 올라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으나, 당분간 아침 기온이 경남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으로 내려가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이와 함께 오늘(3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시 4도, 울산시 1도, 경상남도 -3~4도로 평년(-4~4도)과 비슷하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부산 12도, 울산 11도, 경상남도 10~12도로 평년(10~13도)과 비슷하겠다.


또 내일(4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시 4도, 울산시 -1도, 경상남도 -7~1도로 평년(-4~4도)보다 1~3도 낮겠고, 낮 최고기온은 부산 13도, 울산 13도, 경상남도 11~13도로 평년(9~12도)과 비슷하겠다.


한편, 오늘(3일) 부산시과 울산시 해안, 거제시 동쪽 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1일 [수]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롯데 목캔디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