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작구 최초 영어특화 동작영어마루도서관 개관!

국제뉴스 | 2023.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동작구 최초 영어특화 동작영어마루도서관 개관!
박일하 동작구청장(왼쪽 일곱 번 째)이 30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에 문을 연 동작영어마루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작구청]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영어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동작영어마루도서관(장승배기로16길 98)'을 지난달 30일 개관하여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동작구 최초 영어특화도서관으로, 기존 동작어린이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연면적 444.3㎡(148평), 지하1층~지상 2층 규모로 조성했다.


지상 1, 2층에 영어원서 1만 5,000여 권을 비치해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단계별로 열람할 수 있으며, 국내 어린이 도서는 전용 독서 공간(아지트)인 다락방에서 만날 수 있다.

동작구 최초 영어특화 동작영어마루도서관 개관!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30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에 문을 연 동작영어마루도서관 개관행사에 참석해 도서관을 방문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동작구청]

특히, 시청각 및 놀이 체험 공간을 별도로 조성해, 다양한 놀이와 오감 체험 중심의 다채로운 영어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화~금요일은 오전 9시~저녁 6시, 주말은 저녁 5시까지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한편, 12월 한 달은'Surprise! Welcome to MARU!'라는 행사명으로 도서관을 시범 운영한다.

동작구 최초 영어특화 동작영어마루도서관 개관!
박일하 동작구청장(오른쪽 끝)이 30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에 문을 연 동작영어마루도서관 개관행사에 참석해 도서관에서 아이들이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제공=동작구청]

▲영어교육 전문가'조이스 박'강연 ▲영어뮤지컬 ▲디지털콘텐츠와 신체활동을 융합한 영어체험프로그램 ▲마루네영어명작극장 등이 마련됐다.


시범운영 기간 중 이용자들을 통해 서비스 수요를 파악하고, 그 결과를 반영해 내년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영어마루도서관을 시작으로 어린이 영어 놀이터와 수학과학체험관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어린이들이 영어, 수학, 과학까지도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9일 [목]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