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문경시, 문경천하장사씨름장 준공식 개최!!

국제뉴스 | 2023.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문경시, 문경천하장사씨름장 준공식 개최!!
문경천하장사씨름장 준공식 개최(문경시)

(문경=국제뉴스) 조영래 기자 = 경북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지난 30일 신현국 문경시장, 박영서 도의회 수석부의장, 이준희 전 천하장사, 이태현 전 천하장사를 비롯한 주요 내빈과 각급 기관 단체장, 초중고 학교장, 체육회 임직원과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천하장사씨름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문경천하장사씨름장은 폐교를 리모델링한 기숙사, 실내씨름전용훈련장, 다목적 야외씨름훈련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총사업비 98억1천만원(국비 12억원, 도비 25억 6천만원, 시비 60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1ㆍ2ㆍ3차 사업으로 진행됐다.


2016년 '씨름전용훈련장 및 여가시설 조성사업'을 시작으로 2021년 '씨름전용훈련장 활성화사업'을 거쳐 2022년 다목적 야외씨름훈련장 설치사업을 시작하여 2023년 11월 모든 시설이 조성되었다.


이번에 준공된 다목적 야외씨름훈련장은 씨름장의 역할뿐만 아니라 공연ㆍ체험 등 시민과 함께하는 체육ㆍ문화 복합공간으로 거듭나 시민의 애정과 관심 속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천하장사씨름장 조성사업이 완료되기까지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최고의 씨름 훈련 여건을 제공하여 이곳 문경천하장사씨름장에서 천하장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