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동문화재단, 크리스마스 발레 명작호두까기 인형 소월아트홀 공연

국제뉴스 | 2023.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성동문화재단, 크리스마스 발레 명작호두까기 인형 소월아트홀 공연
성동문화재단 호두까기 인형 [사진제공=성동문화재단]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작곡가 차이콥스키와 안무가 마리우스 프티파, 레프 이바노프가 탄생시킨 발레 명작 '호두까기 인형'을 소월아트홀에서 12월 22일, 23일 양일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시즌 발레의 대작 '호두까기 인형'은 성동문화재단과 M발레단 협업으로 선보이는 두 번째 발레 공연이다. 첫 번째 공연은 2023년 5월에 선보인 '해설이 있는 발레 여행 welcome to ballet world'로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 성황리에 막을 내리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성동문화재단은 이에 보답하고자 고전 명작 발레이자 연말 공연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기획·제작하여 구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발레 콘텐츠를 선보이며 발레 장르의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한다.


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왕자가 된 호두까기 인형과 소녀 클라라의 극적인 모험을 담은 내용으로 차이콥스키의 음악과 마리우스 프티파, 레프 이바노프의 안무가 기본 바탕이 된다. 여기에 M발레단의 독창적인 안무를 가미하여 우아함을 더하고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의 극적인 전투, 하얀 눈송이와 핑크빛 꽃의 왈츠 등 장면별 특화된 자체 제작 소품과 생동감 있는 영상을 사용하여 공연의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였으며 섬세하고 화려한 의상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공연 출연진으로는 ▲2013 프랑스 그라스 국제 콩쿨 대상 수상자이자 현 국립발레단 드미솔리스트 발레리노 김태석이 호두까기 왕자 역을 맡았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수석 졸업, 2016 비엔나 국제 발레 콩쿠르 파드두 1위 수상자 발레리나 조희원이 12월 22일 금요일의 클라라 역을 맡았다. 또한 ▲2018 TWWBT 도쿄스테이지 콩쿠르 은상 수상자이자 현 M발레단 단원으로 활동 중인 발레리나 정혜윤이 12월 23일 토요일 클라라역을 맡으며 각 출연진마다의 다채로운 스타일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으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성동문화재단 정원오 이사장은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전문 발레 공연을 지역 공연장에서 선보임으로써 구민들이 자긍심을 높이고자 하며 공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성동구의 문화예술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며 "특별 기획된 이번 발레 공연을 통해 가족·친구·연인이 함께하는 따뜻한 12월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성동문화재단과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함께 선보이게 된 M발레단은 한국 발레의 정체성 구축을 모토로 창단되어 '안중근, 천국에서의 춤', '오월바람' 등 한국을 대표하는 발레 레퍼토리를 만들어 흥행을 성공 시킨 선두 발레단이다. 창작 발레 작품들과 클래식 발레 재안무작들을 통해 한국 발레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M발레단만의 창작 발레를 통해 예술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입증하고 있는 전문 단체이다.


본 공연은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관람료는 3만원이다. 성동구민, 초·중·고등학생, 장애인·국가유공자 등 복지카드 소지자, 다둥이 카드 소지자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9일 [목]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