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모두의 아이디어로 만드는 新강진

탐사일보 | 2023.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모두의 아이디어로 만드는 新강진

[탐사일보=차윤경기자]? 강진군은 지난 28일, '소통 연결 창조의 新강진'을 위한 군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 심사를 완료하고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7월 3일부터 9월 20일까지 약 두 달간 강진군 소속 공무원 및 강진군민 전체를 대상으로 군정 발전 전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 결과, 총 105건이 접수됐다.


군은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해 10월 4일부터 10월 13일까지 시행 여부 및 부서 검토 의견을 받아 실현 가능성을 꼼꼼하게 따졌으며, 실무 팀장 및 부서장 책임하에 1차 심사를 거쳐 75점 이상 득점한 9건의 제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9건의 최종 후보안은 지난 21일, 서순철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외부 전문가와 강진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강진군 군정발전 아이디어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장려상 1건, 노력상 8건으로 최종 수상 등급이 결정됐다.


장려상은 ▲'보기 좋고 깨끗한 도시환경 만들기'로 M자형 바닥면의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제작하여 넘어짐을 방지하고 도시미관 환경을 개선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밖에 ▲무연고자의 원활한 장례를 위한 사전서비스 제공 ▲강진에서 웨딩사진을! ▲강진만 그란폰도(메디오 폰도) 대회 개최 ▲제출서류 체크 알림 서비스 제공 ▲탐진만 자전거길 개설 및 연결 ▲금곡사 일대 관광 특화거리 조성 ▲남도정원 1번지 강진군 정원마을 만들기 ▲강진군 축제 및 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달력 제작 배부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노력상에 이름을 올렸다.


전체 수상작 가운데, 공무원의 아이디어는 7건, 군민의 의견은 2건으로 공직자와 군민이 모두 강진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소중한 의견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군은 심사 결과를 28일 강진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으며, 12월 초에 상장과 함께 강진사랑상품권을 시상금으로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강진군은 선정된 제안에 대해 소관 부서별로 창안실시계획을 마련하고 아이디어가 현실에 적극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행 계획을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3년 동안 군정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총 5회 실시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총 1,032건의 접수됐고, 이 가운데 108건을 채택해 군정에 반영해 오고 있다.


서순철 부군수는 "강진발전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신 모든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공모를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는 실무부서의 책임하에 전 군민을 위한 훌륭한 정책과 서비스로 창출될 수 있도록 마무리까지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
4 0
저작권자 ⓒ 탐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1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 목캔디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