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평창군 2023년 농촌지역개발 및 주민 역량강화 포럼, 성황리에 마무리

국제뉴스 | 2023.11.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평창군은 11월 29일(수), 30일(목) 평창군농촌활성화지원센터에서 주최하여 각각 와우미탄협동조합과 평창가농영농조합이 주관하는 「2023년 농촌지역개발 및 주민 역량강화 포럼」을 개최했다<사진제공=평창군>평창군은 11월 29일(수), 30일(목) 평창군농촌활성화지원센터에서 주최하여 각각 와우미탄협동조합과 평창가농영농조합이 주관하는 「2023년 농촌지역개발 및 주민 역량강화 포럼」을 개최했다<사진제공=평창군>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군은 11월 29일(수), 30일(목) 평창군농촌활성화지원센터에서 주최하여 각각 와우미탄협동조합과 평창가농영농조합이 주관하는 「2023년 농촌지역개발 및 주민 역량강화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7일 평창군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주민 역량강화 및 읍·면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포럼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소통의 장을 만들고 마을 발전과제를 도출하고자'2023년 농촌지역개발 및 주민 역량강화 포럼 운영지원'사업을 시작했으며 와우미탄협동조합과 평창가농영농조합이 선정되었다.

평창군 2023년 농촌지역개발 및 주민 역량강화 포럼, 성황리에 마무리

11월 29일(수) 오후 2시 미탄면 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포럼이 진행되었다. ㈜농터 김지용 대표와 미탄공동체활성화지원센터 김정하 대표의 사례발표 후'살 만하고 올 만하게'라는 주제로 미탄면의 자원을 공유하고 퍼실리테이터들과 함께 조별과제 토의가 이뤄졌다.


와우미탄협동조합 최영석 단장은"이번 포럼을 통해 미탄면의 발전계획을 단기, 중기, 장기로 수립하여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2023년 농촌지역개발 및 주민 역량강화 포럼, 성황리에 마무리

11월 30일(목) 오전 9시 용평면 어울림문화센터 1층 회의실에서'지역소멸·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농업 :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농업 혁신'을 주제로 포럼이 진행되었다.


1부에선 평창 상생농업포럼 출범식이 진행되었으며 2부는 용평면(평창군)의 현안과 미래 과제 해결방안을 주제로 송찬영 교수의 제언과 백승진 대표의 발표가 이어졌다. 3부는 지역소멸 위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지속 가능 농업 방안에 대해 이덕배 대표, 정민서 대표이사, 이명규 교수가 발표했으며 4부 종합토론에서는 박은우 교수를 좌장으로 허목성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 김태겸 이장, 이병오 연구소장이 토론을 진행했다.

평창군 2023년 농촌지역개발 및 주민 역량강화 포럼, 성황리에 마무리

끝으로 평창가농영농조합법인 백승진 대표는"오늘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용평면(평창군)이 귀농귀촌인들과 주민 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지역소멸과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인프라를 구축되기를 바란다."라는 기대를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1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 목캔디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