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송군, 제20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금상 수상

국제뉴스 | 2023.11.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청송군, 제20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금상 수상
[사진제공=청송군]

(청송=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주왕산상가번영회 대표메뉴개발분과 팀'에서 최근 제20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전시요리경연 단체부문에 참가해 서울특별시장상 및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에서 수여하는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 및 (사)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주최로 지난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서울 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렸다. 개인과 단체부문으로 나눠 펼쳐진 경연대회에서 청송군 주왕산상가번영회팀은 전시요리경연 단체부문에 참가해 전국에서 참여한 10개 팀과 경연을 펼쳐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청송군 주왕산상가번영회팀은 작년 7월 선정된 행정안전부 골목경제 회복지원 공모사업 참여업소로 구성되었으며, 주왕산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특별한 먹거리로 개발한 음식인 '사과새싹비빔밥', '사과커피콩빵', '사과향 청국장 한상차림', '주왕닭곰탕' 등을 출품하여 주왕산의 새로운 음식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다시 찾고 싶은 관광청송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 개발에 노력한 것이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인 주왕산의 골목상권과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1월 29일 [수]

[출석부]
CU 10,000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10,000원권 CU 10,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