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어린 소년소녀 가장들 천안시가 직접 찾아서 지원한다.

국제뉴스 | 2023.11.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어린 소년소녀 가장들 천안시가 직접 찾아서 지원한다.
사진 = 천안시청

(천안=국제뉴스) 이원철 기자 = 천안시는 중증질환, 장애 등으로 보호자의 보호자 역할을 하고 있는 만 18세 미만의 소년소녀 가장들을 발굴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실시 한다.


시는 취약계층 가족돌봄 아동이 기본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할수 있도록 가족돌봄 아동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전문 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또 시가 지난 5월 가족돌봄 아동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보건복지부 취약아동 가족돌봄 실태파악'을 실시한 결과 가족돌봄 아동에 대한 관심과 보호가 시급하다고 판단했다.


친구들과 놀거나 학업에 열중할 시기에 아픈 보호자를 대신해 식사 준비, 설거지, 빨래 등의 가사활동에 시달리고 고민을 털어놓을 곳이 없어 이중, 삼중의 어려움을 겪다 꿈을 포기하는 아동이 점차 증가하는 실정이다.


이에 시는 돌봄 안전망 구축을 위해 기존 드림스타트 플랫폼 내에 온·오프라인 전담 상담 창구를 마련, 선제적으로 가족돌봄 아동 지원 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다.


영-케어 전담 상담 창구는 아동통합사례관리사와 아동 간 1대1 매칭으로 가족을 돌보는 아동이 느끼는 고립감, 우울감, 등의 정서적 불안정과 가사활동 등의 신체적 어려움을 지원한다.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학교, 복지관, 의료기관 등을 통해 발굴된 가족돌봄 아동의 위기사항, 고민 등을 공유하고 심리·정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또 기본적인 생활 영위가 가능하도록 집안일, 일상생활지원, 신체돌봄 등의 활동을 경감시켜 줄 실효성 있는 서비스를 직접 또는 연계 지원할 방침이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모든 아동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보통의 행복을 누리며 살 수 있도록 응원하고 든든한 인생의 짝꿍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9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롯데 목캔디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