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완주군 용진읍, 1만 명, 원주민이주민 모두 축하

국제뉴스 | 2023.11.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완주군 용진읍, 1만 명, 원주민이주민 모두 축하

(완주=국제뉴스) 송영심 기자 = 완주군 용진읍 1만 명 달성을 기념한 주민들의 축하 행사가 열렸다.


17일 용진읍은 최근 용진읍·용진읍 주민자치위원회의 주최·주관으로 수변공원(운곡리 845)에서 화합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원주민을 비롯해 최근 운곡지구 입주민까지 500여 명이 참여해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을 즐겼다.


또한, 용진읍에 새롭게 입주한 주민들에게 따뜻한 환대와 관심을 전하는 의미를 담아서 꽃과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공연은 퍼프리고고장구, 라인댄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참석자들이 행사 중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자개 드림캐쳐 만들기, 닥섬유 풍경 만들기 등)도 운영됐다.


용진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따뜻한 음료와 붕어빵을 준비해 참석자들에게 제공했다.


이호연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용진읍 화합 한마당 행사는 주민들의 협력과 참여로 지역사회의 연대를 강화하고 발전에 기여한 화합의 축제의 장이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입주민들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애희 용진읍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 내에서 상호 이해와 연결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함께 입주민과 원주민들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 용진읍은 지난 9월 19일 인구 1만 명을 달성했으며, 10월 기준 인구는 1만223명을 기록하고 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6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프링글스 오리지날 53g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