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해군, 다가치 키움센터 실시설계 용역 착수

국제뉴스 | 2023.11.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남해군, 다가치 키움센터 실시설계 용역 착수
(사진제공=남해군)장충남 군수가 '남해군 다가치 키움센터 건립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남해=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남해군은 지난 15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다가치 키움센터 건립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착수보고회에는 장충남 군수, 정영란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원과 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어린이집 원장, 지역아동센터장, 인근 아파트 주민대표가 참석했다.


용역사로 선정된 원건축사(주) 조주영 이사가 설계계획 보고를 했으며, 향후 예상되는 문제점 및 대책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이날 장충남 군수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요구돼 온 지역 내 영유아 및 초등아동들을 위한 보육지원 거점기관이 설립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아이, 학부모, 보육 교직원, 그리고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협력하고 성장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남해군 다가치 키움센터'는 육아·보육·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보육 거점 공간으로, 남해읍 아산리 426-3번지 일원에 연면적 171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실내놀이터, 맘카페, 요리체험실, 장난감도서관, 돌봄센터, 상담실, 다목적홀 등이 들어서게 되며, 여기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다양한 보육 관련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이뤄진다.


보육 정책의 거점이자 복합 돌봄시설이 될 '다가치 키움센터'는 2025년 준공, 2026년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방소멸대응기금 75억 원과 군비 8억 5000만 원 등 총 83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이처럼 남해군은 안정적인 영유아 및 아동 돌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인구유출 방지와 귀촌인구 유입 촉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6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프링글스 오리지날 53g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