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거석 교육감 "여러분이 빛나는 내일의 주인공"... 전국 84개 시험지구서 일제히 시작

국제뉴스 | 2023.11.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서거석 교육감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은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장 인 전주 전라고등학교을 찾아 수험생을 격려했다.(사진=전북교육청 제공)

(전북=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대체로 흐린 날씨속에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6일 아침, 4년만에 노 마스크 속에 오늘은이번엔 '수능 한파'가 찾아오지는 않았다.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은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장을 찾아 수험생을 격려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날 오전 7시 30분부터 30여 분간 전주 전라고등학교 앞에서 시험을 치르기 위해 학교 안으로 들어가는 수험생들을 맞이하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응원했다.

서거석 교육감
▲서거석 교육감은 이날 오전 전주 전라고등학교 앞에서 시험을 치르기 위해 학교 안으로 들어가는 수험생들을 맞이하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응원했다.(사진=전북교육청)

서 교육감은 "인내와 끈기로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여러분이 정말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면서 "지금 여러분이 흘리는 값진 땀의 노력이 여러분을 빛나는 내일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자신의 목표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내딛고 있는 여러분이 결승전에 닿을 때까지 전북교육청은 큰 응원으로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수능은 전주·군산·익산·정읍·남원·김제 등 도내 6개 시험지구, 총 65개 시험장에서 치러진다.

서거석 교육감
(사진=조판철 기자)

응시인원은 지난해보다 295명 감소한 1만6,805명이다. 수능시험 성적 통지일은 12월 8일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4일 [월]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왕뚜껑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