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계룡시, 가을철 산불 방지 종합대책본부 구축

국제뉴스 | 2023.10.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계룡시, 가을철 산불 방지 종합대책본부 구축
계룡시 산불예방 캠페인(계룡시청)

(계룡=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가을 행락철이 시작되면서 입산자 실화 등으로 인해 산불발생 위험성이 커짐에 따라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본부'를 설치하고 10월 23일부터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계룡시는 전체면적의 63%가 산림일 만큼 산림면적이 넓고 계룡대 등 국가 중요시설이 있는 만큼 산불방지의 중요성이 매우 커 철저한 사전 대비가 되어야 한다.


시는 산불발생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산불 취약시기 산불방지 대응태세 확립 원인별·맞춤형 산불예방으로 발생요인 사전 차단 통합적·체계적 초동대응으로 산불피해 최소화 원인조사 및 사후평가 강화로 재발방지 다양한 산불방지정책 추진 기반 구축 등 5가지 중점추진과제를 설정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산불로부터 안전한 계룡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산불감시원 14명을 산불 취약지에 배치, 소각행위 집중 단속을 통한 산불 사전 차단에 주력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21명은 산불진화에 즉시 투입해 초동진화로 산불 피해 최소화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소방·군·경·공중진화대와 함께 입체적인 예방 및 진화 체계를 구축하고 산불진화를 위한 자체훈련도 실시해 실제 상황 발생 시 한 치의 빈틈도 없는 완벽한 대응태세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산림과 인접한 논·밭두렁 등 산불 취약지에 대한 인화물질 제거, 마을 홍보방송 등 주민 홍보도 전개하며, 농업 부산물 소각행위 단속, 산불 위험지역 예찰도 수시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응우 시장은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가을철 산불 예방'에 적극 협조를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ws@hanmail.net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6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프링글스 오리지날 53g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