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사로운 기운 받아가세요 문경전통시장 문희경서 축제 27일 개막

국제뉴스 | 2023.10.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경사로운 기운 받아가세요 문경전통시장 문희경서 축제 27일 개막
문경전통시장 문희경서 축제 27일 개막(문경시)

(문경=국제뉴스) 조영래 기자 = 경북 문경전통시장 일대에서 '2023 문경전통시장 문희경서 축제'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가을이 들려주는 경사로운 이야기'라는 슬로건으로 단풍절정기에 문경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잡을 예정이다.


개막식은 27일 오후 2시 문경전통시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지고, 어사화 날리기 퍼포먼스, 트로트 가수 서지오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문경의 상징이자 기쁜 소식을 듣고 경사스러운 일이 있다는 뜻을 가진 '문희경서'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조선시대 과거시험을 모티브로 문경전통시장 6행시를 지어 그중 빼어난 작품을 선정하는 문희경서 장원선발전과 과거시험장 세트에서 가장 오래 앉아 인내와 끈기를 시험하는 끈기왕 선발전도 열린다.


체험과 먹거리장터도 축제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민속촌에서나 만날 수 있었던 조선시대 캐릭터들이 축제장에서 관광객과 호흡하고, 관광객은 직접 전통의상을 입고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경사로운 기운을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되며 5일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장터도 장내를 알차게 채울 예정이다.


또한, 문경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함께 문경 특산품인 약돌돼지를 활용해 개발한 '약돌돼지한상'이 상차림 1, 2, 3호점에서 시범판매가 진행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에서 경사로운 기운을 얻어간 조선 선비와 같이 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문경의 기운이 담긴 먹거리와 볼거리, 살 거리와 즐길 거리를 푸짐하게 선사하여 다시 찾는 관광명품시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6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프링글스 오리지날 53g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