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심을 팔다, 정성을 사다…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개최

국제뉴스 | 2023.10.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오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9일간 영주시 서천 문정둔치와 부석사 일원에서 '2023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를 개최한다.


시는 서천의 문정둔치 판매장은 27~29일까지 3일간 운영하고, 부석사 잔디광장 사과판매장은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9일간 운영하며 보다 많은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농특산품을 알리기 위해 노력한다.


'진심을 팔다, 정성을 사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농특산물대축제는 생산농가와 판매자를 직접 연결하기 위해 생산자가 판매에 참여해 구매자에게 상품의 높은 신뢰도를 제공함과 동시에 영주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국에 널리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기획됐다.


서천 문정둔치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시민 열정콘서트', 덴동어미 화전놀이 등의 공연과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김민지 영양사와 함께하는 영주 농특산물을 활용한 '요리쿡, 조리쿡', 나만의 장바구니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현장에서 구매한 영수증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수증 룰렛 이벤트', 2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 '영주장날 쇼핑몰' 1만원 쿠폰 증정, 5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 추첨번호가 적힌 에어볼을 부여해 추첨을 진행하는 '럭키 박스', 10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햅쌀 4kg를 제공하는 '영수증 농산물 교환 이벤트(1일 100개 한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깜짝 경매 이벤트, 영주 농특산물 퀴즈 이벤트, 영주 농특산물 무게 맞추기, 영주사과 몰래 먹기 대결, 영주사과 껍질 길게 깎기, 풍기인삼 근수저 빨리 먹기, 부석태 대왕 젓가락 콩 옮기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와 여행사를 통해 단체로 축제장 방문 시 버스비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27일 오후 7시에 열리는 개막 축하공연은 이무진, 로이킴, 김용필, 하이키 등의 인기 가수가 출연하는 세계유교문화재단의 '싱싱콘서트'와 연계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박남서 시장은 "이번에 개최하는 '2023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를 통해 영주시의 대표 농특산품인 사과, 한우, 인삼, 인견 외에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특산품도 함께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깊어가는 가을에 영주시를 방문해 부석사, 소수서원 등의 지역 대표 관광지도 둘러보고 행사장에서 농산물도 많이들 구입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생산자와 구매자가 지속적으로 택배를 통한 연결이 가능하도록 생산자의 연락처를 알림으로써 지역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4일 [월]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1만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1만원 신세계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