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정읍 "구절초 정원" 올 가을여행 ... 꽃축제 5~11일 개최

국제뉴스 | 2023.10.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정읍
▲전북 정읍 구절초 꽃축제가 산골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개최된다. (사진=조판철 기자)

(정읍=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매해가을철이면 전국의 관광객들이 주목하는 곳이 있다. 15만㎡의 소나무 아래 여름의 장마와 폭염 등 갖은 시련을 이겨낸 구절초 꽃 풍경이 화려한 자태를 드러내는 곳이 있다.


전북 제1호 지방정원인 전북 '정읍 구절초 정원'이 오는 10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제16회 정읍 구절초 꽃축제'가 개최된다.


구절초 지방정원은 2006년 조성된 이후 매년 50만명 이상이 찾는 구절초 여행 명소로 유명하다.

정읍
▲구절초 축제기간 동안 솔숲 구절초 풍경과 산골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건강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진 =조판철 기자)

이곳의 아름다운 솔숲 구절초 풍경과 산골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솔숲잠, '꽃열차', '정원만들기', '구절초 족욕' 등 대표적인 자연 풍경과 자원을 활용한 정원향유형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한 현장에서 신청해 심사하고 전시하는 '구절초 사진공모전', 전문 DJ가 선보이는 아름다운 사연과 음악이 있는 '사랑의 방송국', 잔디광장에서 즐기는 '한마당 공연',


'구절초 기념사진 무료인화' 등 서정과 재미, 건강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읍
▲가을꽃인 구절초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정읍구절초꽃축제가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사진=조판철 기자)

10월 8일 오후 5시에 개최되는 개막식 무대를 화려하게 빛낼 개막 축하공연에는 트로트 가수 장민호와 김다현, 7080 감성음악의 대표가수 박강성이 출연한다.

정읍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판매행사로정읍의 먹거리와 상품을 선보인다. 구절초 두부김치, 산채비빔밥, 수수부꾸미, 다슬기 칼국수, 한우 등 정읍다운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6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프링글스 오리지날 53g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