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천시, 10월 The 공감 인문학, 21~28일까지 선착순 수강생 모집

국제뉴스 | 2023.09.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주제가 있는 인문학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10월 'The(더) 공감 인문학' 특강을 '책의 세계'라는 이야기로 매주 수요일 4차례 시민들을 찾아간다.

(제공=영천시) 영천시평생학습관 전경
(제공=영천시) 영천시평생학습관 전경

'책'을 주제로 일주일에 한 번 총 4회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김상호 전 영남대 총장이 출강해 책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기록의 형태와 가치를 알게 하고 책의 A부터 Z까지 역사와 종류, 시대적 특징과 성격, 체계화 방법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 책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10월4일 '책의 해부' 첫 강의를 시작으로 단순히 책을 읽는 행위가 아닌 정보 및 문헌의 속성을 이해하고 기록하고 보존,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또 물리적 수단을 통해 기록된 다양한 세계기록유산으로 등록된 자료의 가치를 분석·판단하고 비평해 보는 시간도 가진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많은 정보를 손쉽게 얻을수록 그 정보를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진다. 책 읽기는 정보와 지식, 경험을 쌓고 넓히는 데서 나아가 그 과정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해 내는 힘을 갖게 되기도 한다"며"책을 알아보는 이번 강의를 통해 인문학을 제대로 소화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강신청은 21~28일까지 19세 이상 영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 인원은 50명, 수강료는 5000원이며, 영천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9월 24일 [일]

[출석부]
아메리카노(ICED) 2잔+소세지빵 1개+사라다빵 1개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아메리카노(ICED) 2잔+소세지빵 1개+사라다빵 1개 아메리카노(ICED) 2잔+소세지빵 1개+사라다빵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