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의회 박경숙 의원 양질 한우 생산 보은 유전자 연구 강화해야

국제뉴스 | 2023.09.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경숙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제공=충북도의회)
박경숙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제공=충북도의회)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박경숙 의원(보은)은 19일 제41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충북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보은의 한우 유전자 연구 기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충북의 고급육 출현율이 타 지역에 비해 떨어지는 이유는 시설 및 기술지원이 부족해 축산농가의 한우 개량 수요에 부응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충북도 차원의 한우 개량 고도화 및 연구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또 "보은군은 풍부한 자원과 기반시설, 한우특구 지정 등의 이점이 있어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한우 유전체 연구를 특화해 육성 중"이라며 "특히 유전자 데이터 분석기반 한우 개량 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등을 통해 미래 축산업 선도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우 개량 시범사업으로 우량 송아지를 생산하는 성과를 거뒀지만 반쪽짜리 성과라고 지적한 박 의원은 "충북도 차원의 지원을 통해 보은군의 한우 유전자 연구에 힘을 보태 미래형 축산업의 주도권을 확보해야 한다"며 후속 연구의 필요성과 함께 이에 대한 충북도의 지원을 요청했다.


박 의원은 마지막으로 "연구센터의 역할은 농정국의 한우 개량사업과 유사한 부분이 있다"면서 "이러한 접점에서 연구센터와 충북도 한우 개량사업과의 연계 및 협업을 통해 국내 최고의 한우 개량 시스템을 만들어 보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9월 24일 [일]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1만원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1만원 신세계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