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중기청, 추석 명절 자금 정책금융기관 합동설명회

국제뉴스 | 2023.09.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중소벤처기업청과 7개 정책금융기관이 합동으로 설명회 열어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소상공인 금융애로 완화를 위해 21일 2시, 부산디자인진흥원 6층 이벤트홀에서 7개 정책금융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추석 명절 자금 정책금융기관 합동 설명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정책금융의 전달체계를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하는 차원에서 지난달 31일 정부가 발표한 추석 민생안정대책 중 금융지원 분야에 대해 보다 상세히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원활한 자금 확보를 돕기 위해 추석 전후로 총 43조원의 융자와 보증을 신규로 공급하고, 3.6조원의 외상매출채권을 보험으로 인수해 외상판매에 대한 신용불안 위험을 보완하는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7개 지방청을 중심으로 7개 지역에서 동시에 설명회가 진행되며, 정책금융기관별로 자금 설명 후 원하는 참석자에게 1:1 상담까지 제공해 자금 신청 방법과 세부 지원내용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중소벤처기업청 김일호 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금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소상공인들에게 정책금융이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며, 자금애로를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참석해 정책금융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9월 24일 [일]

[출석부]
아메리카노(ICED) 2잔+소세지빵 1개+사라다빵 1개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아메리카노(ICED) 2잔+소세지빵 1개+사라다빵 1개 아메리카노(ICED) 2잔+소세지빵 1개+사라다빵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