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해운대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국제뉴스 | 2023.06.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해운대구가 임산부의 건강증진과 관내 초등학생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과 초등돌봄교실 이용 아동 과일 간식 지원에 나선다.

해운대구청 전경
해운대구청 전경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지원 대상은 해운대구에 거주하면서 신청일 현재 임신부이거나,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다. 단, 지난해 지원을 받았거나, 보건소 영양플러스 대상자는 제외해 중복 지원이 없도록 했다.


신청 기간은 16일까지로, 임산부 통합쇼핑몰에서 하거나, 거주지 洞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추첨으로 900명을 선정해 1인당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이때 20%(9만 6천 원)의 자부담이 있다. 지원 품목은 무농약농산물, 무항생제축산물 등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원하는 품목을 선택하거나, 이미 구성된 꾸러미를 선택하면 된다.


또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어린이들에게 7월부터 주 2~3회 1인당 150g 내외의 컵 과일을 제공한다.


한편 임산부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과 초등돌봄교실 과일 간식 지원사업은 농식품부 시범사업으로 추진해 왔으나, 올해 전액 삭감으로 더 이상 추진이 불가능한 상황에 처했다.


이에 해운대구의회가 임산부와 아이들을 챙겨야 한다고 사업 필요성을 강조하는 등 사업 추진에 힘을 실어줘, 부산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예산을 확보,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게 됐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0월 1일 [일]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1만원 홈런볼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1만원 신세계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