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한 담양군의 세심한 배려

국제언론인클럽 | 2023.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한 담양군의 세심한 배려


[국제언론인클럽=박성기자] 담양군은 관내 미인가 대안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14개교를 대상으로 담양산 제철 과일 및 가공식품 간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고등학교에 지원하던 간식 지원사업에서 중학생 청소년 정책제안과 이병노 군수의 소외된 곳을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는 군정 의지를 반영해 미인가 대안학교와 중학교에 건강한 지역의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간식은 쌀 가공식품 6개 품목(떡, 식혜 등)과 담양 특산물(방울토마토, 블루베리) 등을 제공해 제조업체 소비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군은 지난 3월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선호도 품목을 조사 후 반영했으며, 11월까지 중학교 7개교(827명), 고등학교 4개교(1,057명), 미인가 대안학교(164명) 학생들에게 매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을 간식으로 제공해 성장기 학생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생성하고 미인가 대안학교까지 간식을 제공함으로써 담양군에서는 모두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9월 30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GS25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