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양시, 매실 수확철 맞아 농촌일손 돕기 나서

국제언론인클럽 | 2023.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 광양시, 매실 수확철 맞아 농촌일손 돕기 나서


[국제언론인클럽=박성기자] 광양시청 공무원들이 매실 수확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고령농가와 부녀농가, 장기 입원 농가 등을 대상으로 매실 수확 일손 돕기에 나섰다.

시는 농번기 일손 부족 농가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시 농업지원과와 읍면동에 ‘농촌일손 돕기 창구’를 설치하고 지역 기관, 단체와 기업 등에 일손 돕기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시 공무원 중 지원 가능한 인력을 희망 농가에 알선하고 있다.

지난 5월 30일부터 5개 부서 43명이 매실 수확 작업 지원에 나섰고, 매실 수확이 마무리되는 이달 21일까지 시 공무원 340명과 지역 내 기관단체기업 임직원 등 230여 명을 매실 수확 작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일손 돕기 창구를 운영하는 농업지원과 직원 15여 명은 1일 옥룡면 매실 재배 농가를 방문해 매실 수확과 선별작업을 도우며 일손을 보탰다.

이날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는 “혼자서 매실 수확을 하려니 걱정이 많이 됐는데 시청 공무원들이 찾아와 자기 일처럼 도와줘서 큰 힘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농업지원과는 6월 중순에 한 번 더 일손 돕기에 나서 농가를 도울 예정이다.

송명종 농업지원과장은 “광양시는 매실 주산지로 수확철에 많은 일손이 필요한데 이상기온으로 인한 생산량 감소에 인건비까지 올라 농민들의 근심이 크다”며 “시 공무원과 기관, 단체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0월 1일 [일]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1만원 홈런볼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1만원 신세계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