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증평교육청, 증평행복교육지구 마을대표 협의회 열려

국제뉴스 | 2023.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증평=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안순자)은 23일 증평교육도서관에서 증평행복교육지구 마을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증평행복교육지구 발전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증평행복교육지구는 지역연계돌봄 2단체, 학교마을연합방과후학교 2단체, 동상이몽 9단체, 동상동몽 3단체, 마을교육네트워크 2단체로 총 18개 단체가 증평행복교육지구를 위해 힘쓰고 있다.


지역연계돌봄은 학교 밖 돌봄기능을 강화해 읍·면단위 학생들에게 휴식과 배움의 기회를 부여하고, 학교마을연합방과후학교는 방과후 수업 위탁으로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지원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번 마을대표 협의회에서는 증평행복교육지구의 슬로건인 '아이와 마을이 꿈꾸는 세상'을 토대로 돌봄와 방과후학교를 비롯해 동상이몽, 동상동몽 수업을 활성화해 수업의 질 제고와 함께 학교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발전과 성장을 지원하는데 함께 노력해 증평행복교육지구 운영의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협의했다.


마을학교 대표는 "증평지역의 학생들이 즐겁게 수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색하고 학교와 마을의 협력수업을 위해 마을교사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안순자 교육장은 "마을대표 18명과 함께 학교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아이와 마을이 함께 꿈꾸는 증평행복교육지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으며, "우리 증평 관내 모든 아이들이 마을교육의 품에서 한 명 한 명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달라"고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7일 [수]

[출석부]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빽다방 소세지빵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