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로구,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 및 뇌병변장애인비전센터 준공식

국제뉴스 | 2023.03.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 및 뇌병변장애인비전센터' 외부전경. 사진=구로구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 및 뇌병변장애인비전센터' 외부전경. 사진=구로구

(서울=국제뉴스) 강도영 기자 = 구로구가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 및 뇌병변장애인비전센터' 준공식을 개최하고 "뇌병변장애인 삶의 질을 높이고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 주민에게 자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 및 뇌병변장애인비전센터'는 구로동에 있는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해 총면적 949㎡,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됐다.


전국에서 2번째로 개원하는 구로뇌병변장애인비전센터에는 지상 1, 2층에 심리안정실, 조리실, 집단활동실, 교실 등이 마련되고 천장 이동장치인 호이스트와 목욕 침대, 높낮이 조절 세면대 등 중증장애인을 위한 특수설비도 갖췄다.


센터는 만 18세 이상 만 65세 미만의 중증 뇌병변장애인 15명을 정원으로 교육, 건강, 돌봄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상 3, 4층에는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가 이전해 정보화실, 상담실, 사무실 등을 갖추고 저소득층 주민에게 근로 능력 향상을 위한 상담과 자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용 공간인 지하 1층은 교육실, 회의실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한편 준공식은 오는 28일 지하 1층에서 개최된다. 문헌일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센터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추진 경과보고, 테이프커팅식, 시설 라운딩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을 보듬으며 더불어 잘 사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2일 [금]

[출석부]
CU 10,000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10,000원권 CU 10,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