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흥군-대형 유통업체 간 농수산물 판로개척 협약 체결

국제언론인클럽 | 2023.03.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제언론인클럽=윤진성기자]고흥군은 지난323일 서울 그랜드힐컨벤션에서 국내 대형 온라인 오픈마켓인㈜티몬 및 식품유통업체인㈜라스트일마일과고흥농수산물 판로개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생협약은 고흥쌀과 농수특산물의 판로개척 일환으로 마련됐고 앞으로 품질 좋은 고흥 농수산물의 휴게소 납품 및 온라인 판촉에 상호 협력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공영민 군수는“3월 초부터 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고흥몰의 일부 상품이 티몬사이트에 입점돼 판매 중이라며,협약업체인㈜티몬에고흥산 제품의 브랜드마케팅 활성화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고흥군은 새로운 판로로 고속도로 휴게소를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올해는3월까지 고흥 흥양농협 햅쌀이6톤가량 국내 휴게소에 납품됐다.국내10개의 자체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는㈜라스트일마일과의 협약을 통해,고흥쌀을 비롯한 다양한 식재료 및 농수특산물을 전국 휴게소로 납품을 확대할 방침이다.

공영민 군수는고흥은 사계절 온화한 기후로 품질 좋고 다양한 품종의 농수산물이 생산되고 있다, “군 직영쇼핑몰인고흥몰과 연계한㈜티몬과의 마케팅이 군 농수산물의 온라인 거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흥산 제품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의 흥양농협 조성문 조합장은쌀값 하락 및 일손 부족 등으로 힘든 시기에 이번 휴게소 납품 협약이 농가에 큰 희망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 “고흥쌀의 안정적인 납품 유통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군은 고흥의 우수 농수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다양한 유통업체와B2B, B2C시장 개척 및 브랜드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10 0
저작권자 ⓒ 국제언론인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9일 [금]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