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주국제영화제" 영화인 등용문의 대표 영화제 역할 톡톡히!

국제뉴스 | 2023.03.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포스터 사진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포스터 사진

(전북=국제뉴스) 임태균 기자 =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가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이 기간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와 협업하여 'KAFA 40주년 특별전'이 열린다고 밝혔다.


KAFA는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설립한 영화전문교육기관으로, 봉준호 허진호 장준환 최동훈 등 세계적인 영화감독을 비롯해 수많은 영화 인재를 배출하였으며, 위 국내 감독들이 신인 시절 만든 단편영화를 상영하는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작품 상영과 프로그램 이벤트를 통하여 한국영화아카데미의 역사 및 한국 영화 산업 전반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특히 전주국제영화제는 위 기회를 근간으로 영화감독들과 관객들이 근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가교의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하다.


전주국제영화제는 또한 한국경쟁 선전작 11편을 확정하였으며, 부문에 모두 111편이 출품되어 이 가운데 심사를 거쳐 극영화 8편, 다큐멘터리 2편, 실험 다큐멘터리 1편 등 총 11편을 선정하였다고 공개하였다.


위 한국경쟁 부문은 연출자의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장편 연출작을 선보이는 섹션으로 국내 영화 신인 창작자들의 등용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위 한국경재 부문의 심사를 맡은 문석 프로그래머는 "각기 다른 색채의 영화들이 많이 출품되어 특정 경향을 논하는 것은 의미가 없은 정도였다, 전주국제영화제를 거쳤던 감독들의 신작과 이번 영화제를 통해 첫 장편 영화를 내놓는 감독들의 참여가 전주국제영화제의 위상을 빛내는 것 같아 정말로 반가웠다"고 말했다.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로고 사진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로고 사진

전주국제영화제는 메인 비주얼의 다변 가능성을 통해 끊임없는 도전과 확장이 펼쳐지는 축제의 장을 표현하고자 노력하여 왔으며,


올해 전주국제영화제를 대표할 슬로건으로 '우리는 늘 선을 넘지'를 선정하는 등 영화제의 독립실험 영화의 최선선에 놓인 작품들을 소개하고, 영화인들의 창의적인 실험과 독립적인 정신을 지지하며, 나아가 한국 영화산업의 현장에 암묵적으로 그어진 선들에 대해 고민하고 질문을 던지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im2007song@hanmail.net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9일 [금]

[출석부]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