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2023년 영동군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받아

국제뉴스 | 2023.03.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동군 청사 전경.
영동군 청사 전경.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군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군의 위상을 높인 군민에게 수여하는 '2023년 영동군민대상' 후보자를 다음달 14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이 상은 영동군민으로서 받을 수 있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


영동인으로서의 애향심과 자긍심 고양을 위해 매년 적격자를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


추천분야는 일반부문과 특별부문으로 부문별 1명씩 시상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는 산업부문, 문화체육부문, 선행봉사부분으로 구분해 군민대상을 선발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일반부문으로 통합해 1명을 선발하게 된다.


일반부문 대상자는 산업경제, 문화체육, 선행봉사 등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하거나 공적이 탁월한 군민이야 하고, 특별부문은 출향인사 중 고향발전에 특별한 공적이 있어야 한다.


추천 대상자는 현재 군내에서 5년 이상 거주한 자로 읍면장, 군내 기관 단체장 등 추천을 받아야 하나 국내·외적으로 영동을 빛낸 사람은 거주기간 5년 미만도 가능하다.


각 읍면장, 각 기관사회단체제장 등이 추천서 공적조서 기타 증빙서류를 갖춰 오는 오는 4월 14일까지 추천하면 된다.


이후 군은 군민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처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시상은 영동군의 생일이나 다름 없는 5월 26일 군민의 날에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청 행정과 또는 각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2일 [금]

[출석부]
CU 10,000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10,000원권 CU 10,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