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의 매력을 SNS에 홍보…경북여행리포터 발대

국제뉴스 | 2023.03.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북=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16일 경북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2023년 경북여행리포터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2023년 경북여행리포터 발대식
(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2023년 경북여행리포터 발대식

올해로 12기에 이르는 경북여행리포터단은 블로그 부문(13명), 영상 부문(2명)으로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지난달 9일부터 열흘간 경북나드리 SNS 채널, 대외활동 사이트 등을 통해 모집한 이번 리포터단은 모집 정원의 18배 이상이 지원했다.


최종 선발된 리포터단은 매월 경북도의 축제와 수려한 관광자원, 맛집 정보 등을 직접 취재해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여행리포터단 위촉 퍼포먼스
(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여행리포터단 위촉 퍼포먼스

이번 발대식은 '2023 경북관광아카데미' 행사와 연계해진행,경북여행리포터단의 활동 의지가 느껴지는 선서를 시작으로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응원 및 격려의 마음을 담은 위촉기념 모자 증정 퍼포먼스도 펼쳤다.


이어 여행크리에이터 써니앤쎄이의 급변하는 관광 패러다임에 대한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북여행리포터는 경북의 수려한 관광자원을 전파하는 첨병으로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경북여행리포터단이 다채로운 경북의 관광지 구석구석을 취재해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1일 [목]

[출석부]
BHC 후라이드 반+양념 반+콜라1.2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BHC 후라이드 반+양념 반+콜라1.25L BHC 후라이드 반+양념 반+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