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안노을감자 본격 수확…권익현 부안군수 현장 애로사항 청취

국제뉴스 | 2023.03.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안=국제뉴스) 최학송 기자 =부안군의 대표 소득작목으로 자리잡은 천년의 솜씨 부안노을감자를 3월 중순부터 5월까지 본격적으로 수확한다.


올해 부안노을감자는 동진면과 계화면을 중심으로 149ha, 1,562동의 시설하우스에서 재배중이며 연말·연초 강풍과 저온으로 생육이 지연되어 예년에 비해 수확시기가 1주일이상 늦어졌으며, 2월부터 평년기온을 유지하여 현재 생육은 양호한 상태이며, 생산량은 평년대비 5~10% 정도 감소가 예상된다.


또한, 부안노을감자는 시설하우스에서 재배되어 타 감자 주산지 보다 일찍 수확, 높은가격에 출하하여 부안군 대표 고소득 작목이 되고 있다.


특히, 부안노을감자는 감자재배에 적합한 사질토양에서 부안의 지리적 특징인 해풍을 맞고 자라 맛이 매우 뛰어나며, 저장성 또한 좋아 서울 가락시장 출하시 높은 가격을 받고 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난 3월 21일 계화면 농가의 감자 수확현장을 찾아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하고, 앞으로도 부안군 대표 소득작목인 부안노을감자의 품질관리를 통해 브랜드 향상과 소비자가 만족하는 농산물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해 지속가능한 부안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1일 [목]

[출석부]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