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주시-시민감사관, 해빙기 균열·침하 취약지구 안전점검

국제뉴스 | 2023.03.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시민감사관과 합동으로 도로와 터널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제공=경주시)해빙기를 맞아 덕동댐 도로변 사변에서 열린 시민감사관합동 안전점검
(제공=경주시)해빙기를 맞아 덕동댐 도로변 사변에서 열린 시민감사관합동 안전점검

지난 13일, 21일 이틀에 걸쳐 실시된 이번 점검은 해빙기 지반 약화에 따른 시설물 붕괴, 전도, 낙석 등 취약지구 점검과 행정 투명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겨우내 얼어붙었던 지반이 약화된 해빙기의균열·침하 등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곳을 집중 점검했다.


더불어 덕동댐에서 추령터널로 이어지는 도로변 급경사지 산사면과 강동면 다산리의 귀래정 등에서 점검이 이뤄졌으며, 시민감사관 외에도 재난관련 부서 공무원들과 안전관리자문단 등도 점검에 동행했다.


특히,'도로 주변 지반 침하·균열 여부', '석축·옹벽·축대·가설건축물 등 흙막이 공사 전반', '지하 굴착 공사장의 붕괴 위험 요소·안전관리 대책 수립 여부' 등이 주요 점검 사항이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지하 안전평가 협의 내용 이행 여부 등을 면밀히 들여다봤으며, 점검 결과 안전 위해 요소가 확인된 곳은 즉시 조치토록 했다.


김대학 경주시 청렴감사관은 "시민감사관과 함께 얼었던 지표면이 녹아 지반 약화가 우려되는 해빙기에 취약지구 등에 대한 점검으로 위험요소 사전 제거 등 선제적 대응은 물론 행정 투명성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에 참여한 최광복 시민감사관은 "이번 합동 점검으로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으로 시민 만족도 제고에 도움을 줬길 바란다"고 전했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1일 [목]

[출석부]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