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인천교통공사, 부천시와 7호선 부천구간 지속 운영 합의

우리뉴스 | 2023.03.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천시 상동역. 사진 = 인천교통공사부천시 상동역. 사진 = 인천교통공사

(인천=우리뉴스) 이채현 기자 = 인천교통공사와 부천시는 7호선 부천구간의 역무, 기술, 승무 분야의 관리운영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위·수탁 협약을 지난 15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천교통공사는 지난해 2022년 1월1일부터 7호선 부천구간의 역무, 기술, 승무 분야를 한시적인 운영권 조정협약에 따라 2023년 3월28일까지만 운영할 수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7호선 부천구간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인천교통공사와 부천시는 7호선 부천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도시철도의 안정적 운영에 필요한 안전 운영인력과 사업관리 및 부대사업개발 인력 등 46명을 증원키로 합의했다.

또한, 강화된 철도안전법 등의 기준에 맞춘 시설물 확충,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위·수탁기관 공동 대응 등에 동의했으며, 운영기관의 순수익이라 할 수 있는 위탁수수료도 수도권 동종 기관과 동일한 수준으로 현실화하는 것에 뜻을 함께했다.

김성완 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7호선 부천구간의 역무, 기술, 승무 분야를 안전하게 관리 운영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도시철도 7호선을 이용하는 인천·부천 시민들께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6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2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T-REX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세트 롯데리아 T-REX 세트